Welcome to the Gospel Cafe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하나님의 마음을 전하는 '복음 다방' 입니다

말씀 묵상/성경 인물전

다윗이 강성해진 이유

Gospel Barista 2021. 10. 16. 18:21
728x90

다윗은 기독교인들에게 있어서 영웅과도 같은 존재이다. 이스라엘의 2대 왕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조상이 된 인물이다. 괜히 예수님을 '다윗의 씨' 라고 표현하겠는가?

기독교인들에게 있어서 다윗의 영향력은 어마어마하다. 하지만, 다윗을 향한 접근법은 대부분 결과론적이다.

"다윗처럼 찬양할거야!"
"다윗과 같은 리더가 될거야!"
"다윗과 같이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자가 될거야!"

찬양인도자 (※출처 : Pexels)


정작 다윗이 어떻게 이런 삶을 살아낼 수 있었는지에는 큰 관심이 없다. 이런 다윗의 삶의 비결이 다음 말씀에 정확하게 녹아들어있다.


만군의 여호와께서 함께 계시니
다윗이 점점 강성하여 가니라

[역대상 11 : 9]


이 말씀을 보고 "나도 하나님과 동행하고 있으니 강성해질 수 있다!" 라고 착각하면 안 된다. 주어를 잘 살펴보자. 역대상 11장 9절의 주어는 '나' 가 아닌 '만군의 여호와' 이다. 즉, 내가 하나님과 동행한다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나와 동행해주셔야 한다.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죄인인 우리와 동행해주실 수 있을까? '거룩' 과 '죄' 는 공존이 불가능한 개념이다. 즉, 거룩하신 하나님께서 죄인인 우리와 동행해주시기 위해서는 우리의 '죄' 가 해결이 되어야 한다.

감사하게도 하나님께서 우리의 '죄' 의 문제를 해결해주셨다. 하나뿐인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십자가에 못박으시며 화목제물로 삼으셨다. 더 나아가 이를 믿기만 하면 구원에 이르게 해주셨다.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에베소서 2 : 8]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
[요한복음 3 : 16]


이것이 우리의 죄의 문제를 해결해주신 하나님의 방법이다. 이를 믿고 구원받은 자 답게 하루하루 거룩하게 살아내는 것이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해주시는 비법인 것이다.

다윗처럼 찬양하고 싶은가? 다윗과 같은 리더가 되고 싶은가? 다윗이 강성해진 이유는 하나님께서 다윗과 동행하실 수 있도록 하나님의 마음에 합한자로써 하루하루 거룩하게 살아냈기 때문이다. 이를 명심하고 매 순간순간 거룩하게 승리하며 나아가자!

거룩한 삶을 살아내자 (※출처 : Pexels)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