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lcome to the Gospel Cafe

하나님의 말씀을 선포하고, 하나님의 마음을 전하는 '복음 다방' 입니다

말씀 묵상/사복음서

유명한 Old 팝송 'Stand by me'

Gospel Barista 2021. 8. 22. 11:07
728x90

간혹 우리는 옛날 노래들을 들으며 추억에 잠기곤 합니다. 심지어 자신이 태어나기도 전에 만들어진 노래들을 들으며 다양한 생각을 하고 다양한 감정을 느끼기도 하지요. 누가복음 22장을 읽으면서 유명한 Old 팝송인 '벤 E. 킹(Ben. E King) - 앞으로 '킹' 이라고 칭하겠다' 의 'Stand by me' 가 떠올랐습니다.

참고로, 이 킹이라는 사람이 한 평생 하나님을 신실하게 잘 믿으며 선한 영향력을 끼쳤는지는 모릅니다. 다만, 이 묵상에서는 이 곡의 가사에 집중했으면 합니다.

이 곡은 1961년, 킹이 옛 가스펠 곡을 기반으로 스튜디오에서 만든 곡입니다. 이 곡의 가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밤이 오고 세상이 어두워질 때,
우리 앞에 보이는 것은 달뿐이군요.
당신이 내 곁에 있는 한 난 두렵지 않습니다.
그러니 제발 내 곁에 있어 주세요.
내 곁에 있어주세요.
우리 앞에 있는 바다가 무서운 파도를 일으키고
산이 무너져 바다에 잠긴다 해도
당신이 내 곁에 있는 한 난 결코 울지 않을 겁니다.
눈물 하나 흘리지 않을 겁니다.
그러니 제발 내 곁에 있어 주세요.
내 곁에 있어 주세요.


이 가사를 보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누가복음 21장의 마지막 때의 모습이 떠오르지 않으신가요? 이 가사가 그 때의 우리의 모습이 되었으면 합니다. 아니, 지금이 그 때이니, 지금 우리의 모습이 되었으면 합니다. 주님이 나와 함께해주시는데 두려울 것이 무엇이 있겠습니까?

심지어 마지막 때에는 부모, 형제, 친척, 친구 다 우리를 넘겨주어 몇은 죽이게 하겠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말미암아 모든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우리가 두려워 할 필요가 없습니다.


너희 머리털 하나도 상하지 아니하리라
[누가복음 21 : 18]


이것이 지금 우리를 향한 주님의 선포입니다.

그렇다면 뜬금없이 왜 이 옛날 팝송이 생각났냐구요? 그 이유는 바로 다음 말씀 때문입니다.


너희는 나의 모든 시험 중에 항상 '나와 함께 한' 자들인즉
You are those who
'have stood by me' in my trials.
[누가복음 22 : 28]


예수님께서 잡혀가시기 직전에 제자들을 향해 말씀하신 구절입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에게 "나의 모든 시험 중에 항상 나와 함께 한(have stood by me - stand by me 의 현재완료 형태) 자들" 이라고 말씀해주십니다. 예수님께서 잡히시기 직전에 예수님과 함께해주신 자들에게 최후의 만찬을 준비해주시고, 약속을 해주십니다.


내 아버지께서 나라를 내게 맡기신 것 같이
나도 너희에게 맡겨
너희로 내 나라에 있어 내 상에서 먹고 마시며
또는 보좌에 앉아
이스라엘 열두 지파를 다스리게 하려 하노라
[누가복음 22 : 29~30]


예수님과 함께한 자들, 즉, Stand by Jesus 를 실천한 자들에게 만찬으로 식사대접을 하시면서, 주님의 나라에서 주님과 겸상하며 함께 식사할 것을 약속해주십니다. 이 식탁에 우리 모두가 함께 웃으며 앉아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주님이 약속해주신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예수님께서는 잡히시기 전에도 그렇고, 오늘 날의 지금 이 순간에도 'Stand by Jesus' 를 실천하고 있는 이들을 간절히 기다리고 찾고 계십니다. 예수님께서 친히 직접 약속해주셨는데, 그 약속의 대상이 많이 있어야 예수님도 만찬을 준비하시는데 힘이 나지 않겠습니까? 우리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Stand by Jesus 를 실천하며, 또한,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으로써 Stand by Jesus 를 함께 실천할 동역자들을 전도합시다.

Old 팝송 'Stand by me' (※출처 : Pixabay)

728x90